HOT 뉴스

제주 전복돌솥밥 맛집 연미정 제주 세화해수욕장 맛집

제주 전복돌솥밥 맛집 연미정 제주 세화해수욕장 맛집

함덕해수욕장에서 캠핑을 마치고 동쪽으로 이동을 해 월정리 해수욕장을 지나 성산일출봉 가기 전의 제주 세화해수욕장 맛집으로 알려진 연미정에 들러 점심 식사를 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제주도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흑돼지, 갈치조림, 갈치구이 다음으로 인기가 많다는 제주 전복돌솥밥 맛집이란 지인의 소개로 찾아가게 된 연미정. 제주도민들에게는 너무도 친숙하고 흔한 돌하르방이겠지만 외지인들에게는 낯섬과 흥미로운 돌하르방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만들어뒀다. 그리고 안으로는 대기석이 주르륵. 이른 시간에 방문한 덕인지 다행스럽게 대기인 없이 곧바로 입장할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를 일이다. 식…….


뉴스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연예


스포츠

[KLPGA] ‘코스레코드 타이’ 이예원, Sh수협은행 MBN 오픈 정상…시즌 3승

[KLPGA] ‘코스레코드 타이’ 이예원, Sh수협은행 MBN 오픈 정상…시즌 3승

▲ 이예원(사진: KLPGT) [스포츠W 임재훈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의 새로운 ‘대세’ 이예원(KB금융그룹)이 3주 만에 시즌 세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예원은 2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 골프&리조트(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Sh수협은행 MBN 여자오픈'(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1억 8천만 원) 최종일 3라운드 경기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잡아내며 8언더파 64타를 쳤다. 8언더파 64타는 배희경이 지난 2014년 이 대회 3라운드에서 기록한 더스타휴 코스 한 라운드 최소타 기록과 같은 코스레코드 타이 기록이다. 전날 2라운드까지 6언더파 138타를 기록, 공동 4위로 이날 최종 라운드 경기에 돌입했던 이예원은 이로써 최종 합계 14언더파 202타를 기록, 공동 2위 황유민(롯데), 김민선7(대방건설, 이상 11언더파 205타)을 3타 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달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시즌 두 번째 우승을 기록했던 이예원은 이로써 3주 만에 시즌 세 번째이자 통산 6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우승 상금은 1억8천만 원.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두산 매치플레이’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지난 주 ‘E1 채리티 오픈’을 휴식 차원에서 건너 뛴 이예원은 2주 만에 투어에 복귀하자마자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최근 출전한 3개 대회에서 우승 2회 준우승 1회를 기록, 절정의 기량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이번 우승으로 이예원은 대상 포인트와 상금에서 모두 1위로 올라섰고, 올 시즌 목표로 밝혔던 다승 부문에서도 박지영(한국토지신탁, 2승)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날 1번 홀(파4)부터 3.7야드 거리의 버디 퍼팅을 홀에 떨구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이예원은 3번 홀(파5)에서 절묘한 어프로치에 이은 숏 퍼팅으로 두 번째 버디를 만들어냈고, 8번 홀(파4)에서 날카로운 아이언 샷에 이른 숏 퍼팅으로 버디를 추가한 데 이어 9번 홀(파4)에서 5.2야드 거리의 중거리 버디 퍼팅을 성공시키며 두 자릿수 언더파로 후반 라운드로 넘어갔다. 반면 이예원과 치열하게 선두 경쟁을 펼치던 황유민은 9번 홀에서 두 차례나 티샷 미스를 범한 끝에 트리플 보기로 홀아웃, 사실상 우승 경쟁에서 이탈했고, 성유진이 이예원의 대항마로 나섰다. 하지만 이예원은 후반 라운드 들어 11번 홀(파3)애서 자로 쟨 듯한 아이언 샷에 이은 2야드 버디 퍼팅으로 마침내 단독 선두에 나섰다. 그리고 13번 홀부터 15번 홀까지 연속 버디를 잡아내며 성유진과의 격차를 3타 차로 벌려 사실상 우승을 예약했다.

여행맛집

동남아여행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동남아여행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종종 글을 올리다 보니 이웃분들은 제가 보홀을 또 다녀온 건가 생각하실 수도 있겠다. 하지만 시기가 있어 빠르게 올리는 글을 먼저 작성하다 보니 기후 변화가 심하지 않은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에 관련한 글이 몇 개월이 지난 지금에도 올라가고 있는 상황임을 서두에 밝힌다. 오늘은 동남아여행 장소 보홀에서의 마지막 날이다. 마지막 날 데이 투어를 조금 일찍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아일랜드 시티 몰을 방문한 것이며 숙소로 돌아가 저녁 식사를 하고 나면 다시 전용차량을 타고 바로 옆의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으로 이동해 한국행 비행기에 오를 예정이다.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영상 1분 17초. 2024년 첫 동남아여행으…….
중국여행 베이징 자금성, 건청문, 건청궁, 교태전, 곤령궁, 곤령문 등

중국여행 베이징 자금성, 건청문, 건청궁, 교태전, 곤령궁, 곤령문 등

첫 중국여행 장소인 베이징. 그중에서 무조건 가봐야 할 여행지로 자금성을 추천받고 천안문 광장과 천안문, 단문, 오문, 태화문, 태화전 등을 차례로 보며 이제 건청문 앞 광장에 섰다. 처음 천안문을 보면서 역시 중국이다. 역시 스케일이 다르구나 하는 감동이 있었는데 안으로 들어서면 들어설수록 흥미가 사라진다. 감동의 변화가 극과 극을 이룬다고 할까? 중국여행 자금성 영상 1분 25초. 자금성 태화전을 지나 건청문 광장에 서면서 느낀 첫 번째 생각은 모든 건축물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 되짚어 보면 방금 전 지나 온 태화전을 비롯, 중화전, 보화전을 포함해 외조의 가장 중요한 삼대전이라 부름을 알았다. 그저 조금씩 다를 뿐…….

경제


차·테크

[eK리그] 개인전 진출한 대전 하나 시티즌 김경식 “컨디션 관리 최대한 집중할 것”

[eK리그] 개인전 진출한 대전 하나 시티즌 김경식 “컨디션 관리 최대한 집중할 것”

대전 하나 시티즌(이하 대전) 김경식이 2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4주차 경기 피굽남을 상대로 2세트에 출전해 4:1 승리를 챙기며 개인전 진출에 성공했다. 대전은 승점 7점을 챙기며 앞서나갔다.경기 후 김경식과 인터뷰가 진행됐다.다음은 일문일답.- 오늘 경기 승리소감은? 개인전 진출이 걸려있는 경기라 긴장됐는데, 생각보다 경기를 쉽게 풀어나가서 만족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잘 풀렸다고 생각하는지?상대 선수 이름이 나왔을 때, 상대의 경기 영상을 보고, 플레이 스타일을 체크하며 준비했는데 그 부분이 너무 잘 맞아떨어졌다. 분석의 힘이 컸다.- 대전은 시즌 초 약간 어려움을 겪다가 후반에 기세가 올라왔는데, 분위기를 바꾸는데 어떤 부분이 주효했나?새로 영입한 강성훈 선수가 경력도 오래됐고, 분석이나 케어에 매우 능하다. 초반엔 힘들었는데 계속 멘탈 잡아주고 피드백 해주고 코칭해주며 경기력이 올라왔다. 개인전은 더 좋은 모습..
[人사이트]노원호 BYD코리아 대표 “친환경 자동차 미래개척할 것”

[人사이트]노원호 BYD코리아 대표 “친환경 자동차 미래개척할 것”

“친환경차 미래를 앞장서 개척하고 싶습니다.” 노원호 BYD코리아 상용차 대표는 BYD 상용차 사업계획을 이 같이 밝혔다. 전기 상용차는 1톤 전기트럭 T4K를 개발했고 T4K 기반 냉동탑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2.5톤·5톤 트럭 라인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노 대 “친환경차 미래를 앞장서 개척하고 싶습니다.” 노원호 BYD코리아 상용차 대표는 BYD 상용차 사업계획을 이 같이 밝혔다. 전기 상용차는 1톤 전기트럭 T4K를 개발했고 T4K 기반 냉동탑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2.5톤·5톤 트럭 라인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노 대

많이 본 뉴스